[화이트페이파=최창민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 장비 운영·관리 스마트폰 앱 ‘MY DI’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MY DI’는 건설 장비의 구매에서부터 운영, 그리고 폐차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이다. 장비를 최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자체 개발한 ‘두산커넥트’와 연동해 건설 장비의 위치 정보와 가동 현황, 주요 부품 교환 주기, 수리 이력 등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MY DI’ 앱을 통해 판매 중인 장비와 부품의 제원 및 가격, 구매 조건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상담 및 수리 예약도 가능하다. 휴대폰 위치 기반 데이터를 활용해 장비 소재지 인근의 딜러 및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장비 사용 및 관리 요령과 같은 필수 정보를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향후 전자상거래 기능을 추가해 부품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토록 할 예정”이라며 “대면 방식의 고객 소통 채널을 온라인으로 지속 확장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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