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미국서 1상 임상계획 승인
LG화학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미국서 1상 임상계획 승인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이 FDA로부터 NASH 치료 신약 후보물질의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 (사진=LG화학)
LG화학이 FDA로부터 NASH 치료 신약 후보물질의 임상 1상 진입을 승인받았다. (사진=LG화학)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LG화학이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 신약 후보물질 ‘TT-01025’에 대한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일 전했다.

이번 임상 1상 승인에 따라 LG화학은 임상전문기관 ‘PPD 라스베이거스(PPD’s clinical research unit in Las Vegas)’에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연구를 진행한다.

TT-01025는 LG화학이 지난 8월 중국 바이오텍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TransThera Biosciences)’로부터 중국,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독점 개발 및 상업화를 목표로 도입해온 파이프라인이다.

간에서의 염증 진행과 관련성이 높다고 알려진 ‘VAP-1’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하는 기전을 갖고 있다. 전임상 결과에서는 약물 간 상호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가능성을 보였다.

트랜스테라 제니퍼 셩(Jennifer Sheng) LG화학 부사장(Vice President, Biology)은 "글로벌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양사 간 원활한 협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임상을 준비하고 신속하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항암, 면역질환, 대사질환 등 영역에서 20여 개의 후보물질(전임상 이상 단계)을 보유하고 있다. 통풍, 면역질환, 비만 치료 후보물질의 미국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NASH 치료 후보물질 추가로 총 4개의 미국 임상 과제를 확보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