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영역별 성과·계획 담아
현대차,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영역별 성과·계획 담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7.3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내놨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내놨다.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계획을 담은 '2020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차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정보의 투명하고 정확한 전달과 다양한 국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가독성을 위해 주주·투자자를 위한 '보고서 섹션'과 일반 독자를 위한 '매거진(Magazine) 섹션'으로 구분된다.

보고서 섹션에는 2025 전략을 기반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을 위한 지속가능경영 5대 영역의 주요 성과와 중장기 계획이 담겼다. 이는 ▲스마트 모빌리티 기반 고객 경험 혁신 ▲전 과정 친환경 가치 추구 ▲지속가능한 공급망 조성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 ▲지역사회 기여 및 개발 등이다.

매거진 섹션에는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과 성과를 보여주는 주요 사례가 실렸다.

현대차는 ▲수소사회 실현을 앞당기는 기술력과 성과를 강조하는 '친환경차'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세계 최초, 최고의 기술을 소개하는 '첨단 기술' ▲글로벌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더하는 가치 창출의 '사회적 가치' ▲창의적 혁신과 끝없는 도전을 가능하게 하는 앞선 기업문화를 향한 '직원 자율성 및 권한 부여' 등 각 핵심 이슈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전달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의 글로벌 표준 및 다양한 ESG 평가지표 요구사항을 준수해 정보공개를 더 강화했다”며 “앞으로 현대자동차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전략, 추진계획,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한 발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