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유상증자 연기... 대주주 적격심사 일정연기 영향
케이뱅크, 유상증자 연기... 대주주 적격심사 일정연기 영향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4.0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주주 적격심사가 중단에 놓여진 케이뱅크가 이달 25일로 잡혀있던 유상증자 납입일도 연기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케이뱅크가 유상증자 납입일을 연기했다.

9일 케이뱅크는 대주주 적격심사가 아예 중단될 위기에 놓여져 이달 25일로 잡혀 있던 유상증자 납입일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연기한 유상증자 납입일을 못박지는 않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주요 주주사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 일정을 고려해 속도 조절을 할 필요가 있어 유상증자 일정이 연기됐다”고 말했다.

케이뱅크는 주주사와 올해 1월 59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의할 때 납입일을 이달 25일로 우선 정하되, 다음달 28일까지는 추가 협의 없이 은행장에게 위임해 진행하도록 했다. 그러나 그때까지도 증자가 이뤄질지 미지수다. 케이뱅크 대주주인 KT가 금융위원회에 낸 대주주 적격성 심사가 아예 중단될 위기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KT가 담합 협의로 공정위 조사를 받는 데다가 최근 황창규 회장이 정치권 인사 등에 고액의 자문료를 주며 로비를 했다는 혐의로 검찰 수사까지 받게 돼 심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기 어려운 상태다. KT는 지하철 광고 아이티시스템 입찰 과정에서 담합을 했다가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2016년에 7000만원 벌금형이 확정된 전력도 있다.

금융위는 위원회 전체회의를 통해 심사 중단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케이뱅크는 대표 대출 상품인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과 ‘직장인K 신용대출’도 개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11일부터 두 상품 판매를 일시 중단한 뒤 내용과 절차를 개편해 출시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대출 중단은 상품 개편을 위한 것으로, 유상증자 연기와 별개 문제”라고 설명했다.

은행은 대출신청 절차를 개선하고, 고객이 받은 다른 금융기관 대출을 조회해 바로 케이뱅크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 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를 이전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바꾼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