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카카오톡 영수증...전자 영수증 발행 개발
신한카드, 카카오톡 영수증...전자 영수증 발행 개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4.0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카드 영수증 디지털화를 추진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한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카드 영수증 디지털화를 추진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한다. (사진=신한카드)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신한카드가 카드 영수증 디지털화를 추진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한다.

4일 신한카드는 소비자가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카카오톡으로 영수증 이미지가 전송되는 전자 영수증 발행 체계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통해 전자 영수증을 발급하더라도 당분간 종이 영수증 출력을 병행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전자 영수증 저장 기능을 활용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금융거래를 하지 않는 고객도 별도 동의만 하면 전자 영수증을 받아볼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에 따라 출력되는 종이 영수증의 발행량은 신한카드만 연간 23억건에 달한다. 그동안 종이 영수증 발행이 불필요하다는 주장은 꾸준히 제기돼왔다. 영수증을 받자마자 버리거나 받지 않는 사람도 많은 데다 일부 종이 영수증은 환경호르몬 물질이 검출돼 인체에 유해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함과 동시에 고객의 건강까지 챙기겠다는 의미라는 게 신한카드의 설명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자 영수증 서비스는 개인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이라며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