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찬 기자의 영화 속 보험] 영화 ‘극한직업’과 ‘수원왕갈비통닭’에 필요한 보험은?
[박재찬 기자의 영화 속 보험] 영화 ‘극한직업’과 ‘수원왕갈비통닭’에 필요한 보험은?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2.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고와 재난 등 한번에 모두 보장하는 보험
극한 직업에 종사하는 보통 사람들에게 공감 얻으며 ‘흥행 질주’
설 명절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영화 ‘극한직업’을 추천한다. 영화 ‘극한직업’은 실적 바닥으로 해체 위기에 몰린 마약반 형사 5인방의 범죄조직을 잡기 위한 잠복 수사를 다룬다. (사진=극한직업 포스터)

설 명절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극한직업’을 추천한다. 영화 ‘극한직업’은 실적 바닥으로 해체 위기에 몰린 마약반 형사 5인방의 범죄조직을 잡기 위한 잠복 수사를 다룬다. 범죄조직의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한 고반장(류승룡)은 4명의 팀원들과 잠복수사에 나선다. 이들은 잠복근무 중 우연히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하게 된다. 마약반은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를 시작된다. 우연히 마형사가 개발한 ‘수원왕갈비통닭’은 입소문을 타고 맛집으로 소문이 나고, 몰려드는 손님들로 마약반은 잠복근무는 뒷전이되고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다.

‘수원왕갈비통닭’ 사장 고반장에게 필요한 보험은?

영화 ‘극한직업’은 ‘수원왕갈비통닭’을 운영하는 형사들을 소재로 소상공인들의 일상을 유쾌하게 그렸다. 그렇다면 수원왕갈비통닭의 사장 고반장에게는 어떤 보험이 필요할까?

고반장 같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는 소상공인 재산종합보험을 추천한다. 이 상품은 사고와 재난 등을 대비해 한 번 가입으로 재산손해·배상책임·비용손해 등을 모두 보장하는 상품이다. 현대해상은 ‘성공마스터재산종합보험’을 판매중이다. 이 상품은 보험 하나로 주택, 사무실, 식당 등 다양한 사업장에 발생 할 수 있는 재산손해·배상책임·비용손해를 보장한다. 또 풍수해 등 자연재해와 제3자 비행 및 과실로 발생한 건물 내 유리파손, 급·배수설비 누출로 인한 손해까지 보상해주는 생활 밀착형 종합 재물보험이다. 아울러 사업장별 업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배상책임 특약을 제공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발생할 수 있는 업무상 배상책임 손해도 보장한다. 사업장 내 소화설비가 갖춰져 있다면 화재 관련 담보에 대해 11%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료 추가적립 혜택 제공으로 목적자금 마련이 쉽도록 설계했다. 

고반장에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소상공인 재산종합보험을 추천한다. (사진=극한직업)

극한 직업에 종사는 보통 사람들의 공감 얻어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은 영화 ‘힘내세요, 병헌씨’, ‘스물’, ‘바람 바람 바람’ 등을 통해 이병헌식 코미디 장르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영화 ‘스물’은 20살의 고민을 ‘병맛’코드로 풀어네 300만 관객을 동원하기도 했다. 하지만 영화 ‘스물’의 병맛이 유쾌했다면, 다음 작품 영화 ‘바람 바람 바람’은 40대의 사랑을 병맛으로 풀었지만 불쾌함만 남았다. 이번 영화 ‘극한직업’은 극한 직업에 종사하는 보통 사람들의 유쾌한 공감 얻으며 개봉 일주일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 ‘극한직업’의 볼꺼리 중 하나는 배우들이다. 마약반 고반장 역의 천만 배우 류승룡은 물론이고 배우 진선규, 이하늬, 이동휘, 공명 등의 코믹연기도 볼만하다. 특히 배우 신하균과 오세정의 존재감은 대단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