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 3 국내 최초 젤리빈 업그레이드 실시
삼성전자, 갤럭시S 3 국내 최초 젤리빈 업그레이드 실시
  • 이광진 기자
  • 승인 2012.10.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나우·프리스타일 위젯·퀵패널 등 새로운 스마트 기능 탑재

[북데일리] 삼성전자는 9일 갤럭시S 3(3G 모델)을 시작으로 갤럭시S 3 LTE, 갤럭시 노트 등 국내 출시된 모델에 대해 최신 안드로이드 OS '젤리빈(4.1)'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최초로 프로요(Froyo)와 진저브레드(Gongerbread) 업그레이드를 실시했으며, 10여 개 이상의 제품에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 지원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제품 만족도를 선사했다.

'젤리빈'의 가장 큰 특징은 그래픽 성능과 터치감을 개선하고 웹 브라우징·화면 전환·앱 구동 속도를 향상시켜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부드러운 사용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사용자의 검색 습관이나 위치정보를 파악해 날씨·교통·식당 등 주변의 유용한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구글 나우(Google Now)',바탕화면에 위젯을 꺼내 놓으면 자동으로 위치와 크기가 조절되는 '프리스타일 위젯(Free Style Widget)' 등 신규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이외에도 알림창에 표시되는 이메일, 공지 사항 등 각종 이벤트 정보를 핀치 줌 업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퀵패널' 등 다양한 최신안드로이드 기능으로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신 안드로이드 OS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 이상의 시간과자원을 투자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끊임없이 지원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 3의 젤리빈 업그레이드는 삼성전자 휴대폰 관리 프로그램인 키스(Kies)를 이용하거나 전국 각지의 휴대폰 판매점인 삼성디지털프라자와 삼성모바일샵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