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혁신기술로 유럽 가전시장 공략
삼성전자, 혁신기술로 유럽 가전시장 공략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2.08.28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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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서 생활가전 단독 부스 마련, 적극적인 마케팅

[북데일리] 삼성전자가 혁신제품을 IFA 2012에서 선보이며 유럽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강화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 IFA에 3년 연속으로 가전 단독 부스를 마련하며, 유럽시장 맞춤형 제품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삼성 생활가전은 ▲대용량, 고효율 ▲저진동, 저소음 ▲스마트 등 3가지의 분야로 소비자의 삶에 편안함과 가치를 더하는 프리미엄 혁신 제품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 가전 본고장 유럽에서 프리미엄 혁신제품으로 시장공략 강화

삼성전자의 대용량, 고효율 기술로 양문형 냉장고는 영국, 프랑스, 독일 3개국에서 10년간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유럽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드럼세탁기 역시 '96년 첫 진출 이후로 최근 5년간 매출이 연평균 21% 성장하는 등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하고, 기존 부품의 사이즈를 줄이거나 부품자체를 작게 만들어 냉장고 내부 공간을 확보하는 스페이스 맥스(Space Max) 기술을 통해 유럽향 양문형 냉장고에서 유럽 가구장에 딱 맞는 깊이 60Cm인 카운터 뎁스(Counter Depth) 모델로는 최대용량인 615ℓ를,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BMF(Bottom Mounted Freezer)냉장고 또한 400ℓ의 유럽 최대 용량을 구현하였다.

세탁기와 오븐도 제품의 외관과 내부 사이의 무효공간을 줄여 내부 공간 용적 효율을 높였다. 유럽 스탠다드 사이즈인 넓이 60cm, 높이 85cm, 깊이 60cm의 공간에서 드럼 세탁기의 용량을 12kg으로 만들어 업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내년에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빌트인 컴팩트 오븐도 슬림한 사이즈임에도 50ℓ의 대용량을 구현해 부피가 큰 요리도 가능해졌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용량을 키우는 동시에 에너지효율도 높여 친환경 가전 리더십을 유럽시장에 보여 줄 예정이다. 양문형 냉장고는 에너지 효율이 A++, BMF 냉장고와 빌트인 식기세척기는 A+++를 달성했으며, 오븐은 에너지 효율 A 등급보다 최대 30%의 에너지를 절감시켰다.

또한, 삼성전자는 저진동, 저소음 기술을 제품에 대거 적용시켜 감성 만족도를 높였다.

삼성전자의 세탁기에는 세탁과 탈수 시에 빠르게 도는 드럼통의 평행을 맞춰주는 볼밸런스 기술을 채용해 세탁물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차단하여 진동과 소음을 줄였고, 진공 청소기는 내부 구조에 저소음 설계를 도입했다.

하루생활의 90% 이상을 실내에서 지내기 때문에 실내 환경 관리에 민감한 유럽 소비자들을 위해 가습ㆍ청정ㆍ제균 기능을 제공하는 자연가습 청정기와 차량용 바이러스 닥터 제품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유럽에 출시한다.

이밖에, 지난해 가전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이커머스가 가능한 스마트 냉장고에 이어, IT 네트워크를 가전에 접목한 삼성 가전의 미래를 유럽에 선보일 계획이다.

스마트 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제품과 연결하면 세탁 코스를 제어하고 세탁 상태를 알 수 있는 드럼 세탁기와 제품에 장착된 카메라로 실시간 영상을 촬영해서 PC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주는 청소로봇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 3년 연속 생활가전 단독 부스 마련하고 적극적인 유럽 마케팅 진행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스탠다드 가전부터 하이엔드 스마트 가전까지 약 40여종의 제품을 『Smarter Life, Now』라는 슬로건을 걸고 약 2,611.5㎡(790평) 규모의 단독 전시장을 메세 베를린 5-1홀에 마련했다.

이번에 설치되는 부스는 작년보다 1.7배 더 넓은 규모로, IFA에 참가했던 한국 생활가전 업체 중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에어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유럽인들의 생활과 밀접한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갖춰 생활의 편안함을 더하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빌트인 가전 라인업으로 트루빌트인 양문형 냉장고, 인덕션 쿠커, 식기세척기, 오븐, 후드 등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서 요리하는 '쿠킹쇼'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혁신적인 삼성 가전의 기술로 유럽시장 소비자를 사로 잡겠다"라며, "이를 위해 소비자 중심의 UI를 구현하고, 사용자 경험을 철저히 연구, 분석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IFA 2012에는 유럽향 제품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 주는 한국향 제품인 지펠 T9000을 전시해 에너지와 용량 리더십을 유럽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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