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심석희, "끊이지 않는 선수촌 잔혹사...체육계 악습 어쩌나?" 강압적 시스템의 그림자
'충격' 심석희, "끊이지 않는 선수촌 잔혹사...체육계 악습 어쩌나?" 강압적 시스템의 그림자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8.01.1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심석희 온라인 커뮤니티)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의 폭행 사건이 주목받고 있다.

18일 심석희 선수 폭행 사건이 뜨거운 화두로 부상하면서, 심석희 선수와 더불어 선수촌의 폭행 사건들이 조명된 것.

과거 선수촌은 그동안 외신으로부터 강제적인 집체훈련으로 '병영 캠프'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으며, 일부 코칭스태프들이 훈련 중인 선수들을 폭행해 물의를 빚기도 했다. 

지난 2017년 8월 현역 레슬링 국가대표 선수가 태릉선수촌에서 후배를 폭행해 입건돼 누리꾼들의 공분을 산 바 있다.

당시 서울 노원경찰서는 레슬링 국가대표 김모씨(29)를 특수폭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씨는 2017년 8월 2일 서울 노원구 공릉동 태릉선수촌에서 후배 국가대표 A씨(27)의 뺨과 머리를 대걸레와 손바닥으로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았다. 

김씨는 훈련 불참 소식을 자신이 아닌 코치에게 먼저 통보했고 말대꾸를 한다는 이유로 A씨를 폭행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줬다.

선수촌이 가지고 있는 강압적인 시스템이 선수양성, 선수 인권 관리 등에서 역기능을 보인 것.

한편 대중들은 심석희 선수 사건을 계기로 체육계와 선수촌이 변모하기를 바란다는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