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문화산책] 선조들은 어떻게 겨울을 났을까... 겨울방학 이색 체험 ‘남산골 겨울나기’
[WP문화산책] 선조들은 어떻게 겨울을 났을까... 겨울방학 이색 체험 ‘남산골 겨울나기’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8.01.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골한옥마을 내 썰매체험, 겨울 간식체험, 전통놀이 등 겨울 행사 오는 21일(일)까지 개최
▲ 남산골한옥마을 '남산골 겨울나기' 공식 포스터 (사진=남산골한옥마을)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겨울방학에 갈 곳을 고민하고 있다면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진행 중인 이색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자.

남산골한옥마을은 오는 21일(일)까지 한옥에서 즐기는 특별한 겨울 프로그램 ‘남산골 겨울나기’ 행사를 개최한다. 기간 중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조상들의 겨울 생활상을 주제로 겨울나기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조들의 겨울나기를 테마로 기획된 ‘남산골 겨울나기’는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도시에서 흔히 접하기 어려운 추억의 겨울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옥마을마당에 설치된 얼음 썰매 체험장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썰매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썰매 체험장 주변에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고리던지기, 팽이치기, 연날리기, 활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 희망을 기원하는 ‘소원지 쓰기’를 진행한다. 작성된 소원지는 내년 3월 2일(금) 정월 대보름의 ‘달집태우기’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옥마을 마당 곳곳에는 대형화로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추위를 녹이며 군고구마, 어묵, 누룽지라면, 귤 등 겨울 간식을 구매해 즐길 수 있다. 또 누구나 한옥 안에서 따뜻한 온돌을 즐길 수 있도록 온돌체험을 진행하고 한옥의 고즈넉한 겨울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남산골한옥마을 입장료와 옛날 썰매 체험장 이용료는 무료다. 일부 겨울 간식체험 및 놀이 체험은 유료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