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전문가에 ‘혁신 솔루션’ 알려주는 FP컨퍼런스 개최... 글쓰기훈련소 임정섭 저자 특강도
금융전문가에 ‘혁신 솔루션’ 알려주는 FP컨퍼런스 개최... 글쓰기훈련소 임정섭 저자 특강도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7.12.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한국FP협회(회장 김일섭)는 금융인을 위한 축제의 장 <FP Conference 2017>을 오는 16-17일 양 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 해로 13회를 맞는 FP컨퍼런스는 금융전문가를 위한 국내 유일의 교육, 네트워크,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 금융인의 성장 및 생존을 위한 솔루션을 탐색해 보자는 취지로 총 32개의 강연, 전시회, 세미나,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엔 New Trend Track에서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인공지능, 인터넷은행, 헬스케어 등 금융권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주제에 대해 업계 최고 전문가가 최신 트렌드를 알려준다.

또한, 재무설계 전문가들이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종합적인 재무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컨설팅 노하우를 전한다.

금융 소비자를 위한 특별 강연도 눈길을 끈다.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가 ““어쩌다 어른: 대한민국을 만든 한국인의 마음””을 주제로 강연한다.

임정섭 <글쓰기훈련소> 소장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전략적 글쓰기’ 노하우를 들려준다. 특별강연은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강연 이외에도 다양한 참가사의 전시부스와 세미나가 진행되어 FP컨퍼런스 참석자에게 다양한 정보수집 및 네트워크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FP 컨퍼런스 참석자는 행사 종료 후 온라인을 통해 강연한 내용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국FP협회 김일섭 회장은 “FP컨퍼런스는 금융인으로서 핵심역량과 윤리의식을 높여 금융소비자 보호와 금융업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개최하고 있다””며 ““요즘처럼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금융전문가는 통찰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새 기술 지식을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에 접목해야 생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FP협회 홈페이지 참고.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