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라이팅'만 알면 글쓰기 '쉽다'...글쓰기클리닉 12월9일 개강
'포인트라이팅'만 알면 글쓰기 '쉽다'...글쓰기클리닉 12월9일 개강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7.12.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마지막 강의인 <글쓰기클리닉>이 12월 9일 개강한다. 수강문의 02 323 1905 (사진=글쓰기훈련소)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한 줄 글쓰기도 어려운 이에게 필요한 글쓰기 매뉴얼이 있다. 바로 임정섭 글쓰기훈련소장이 만든 '포인트라이팅'이다. 

글쓰기의 난제를 해결하려면 작문의 숨은 원리를 알아야 한다. '포인트라이팅'은 임정섭 소장이 글쓰기의 막다른 골목에 처한 이들을 위해 고안한 글쓰기 기본 골격이다.

서론·본론·결론 쓰기가 아닌 핵심제시, 근거자료, 배경설명, 생각쓰기 등으로 구성된 '포인트라이팅' 기법은 수강생으로 하여금 글쓰기 첫 발을 좀 더 자신감있게 내딛도록 안내한다.

올해 마지막 강의인 <글쓰기클리닉>은 12월 9일 개강하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30분에 시작,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과정은 총 7주. 이 중 2주간은 이메일 첨삭훈련이 이어진다.

본 과정에서는 글쓰기 기본부터, 핵심요약, 생각쓰기 방법, 표현력, 글 확장법, 포인트라이팅, 스토리텔링 글쓰기, 에세이, 칼럼첨삭 등 누구나 접근하기 쉽고 어떤 글에도 응용 가능한 글쓰기법을 전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글쓰기훈련소> 카페 참조.

수강신청 http://www.whitepaper.co.kr/academy/academy_6.html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