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생활권 공유하는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특화설계 돋보여
서울생활권 공유하는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특화설계 돋보여
  • 최연우 기자
  • 승인 2017.07.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수요자 맞춤 특화설계 4BAY, 펜트리룸 등 적용해 인기 높아

지난 6.19 부동산 대책이 발표됐지만 그래도 하반기 분양 물량은 쏟아져 나올 예정이다. 더욱 치열해진 경쟁 속에 건설사들은 수요자들을 붙잡기 위해 특화설계에 집중하고 있다.

부동산 114의 지난 28일 자료를 살펴보면, 올해 하반기에는 전국적으로 총 23만1514가구의 아파트가 분양된다. 건설사마다 각자 노하우가 반영된 기술력은 물론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눈길을 끌며, 수요자들 역시 내 집 마련을 앞두고 골라보는 재미가 더해 질 것이다.

분양 시장의 실수요자가 여성으로 변화되는 상황이라 아파트의 편리한 공간배치, 활용도, 차별화 등 섬세한 여성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단지가 인기를 누린다.

여성을 위한 맞춤 설계 아파트들은 우수한 청약을 기록하기도 한다. 지난 5월 대구 수성구 효성건설의 ‘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특화 설계와 평면 등을 선보여 여성수요자들에게 호평 받았다. 이에 1순위 청약 평균 36.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실제로 단지는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양면 신발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 최상층에는 다락방, 1층에는 전용 지하 다용도 공간 등을 구성함으로써 여성을 위한 맞춤 전략에 성공한 단지로 불린다.

또 지난 3월 롯데건설의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 역시 파우더룸, 주방팬트리 등 여성맞춤 특화설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전 타입 1순위 청약 마감을 기록한 단지는 평균 57.9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또한 여성 수요자를 위한 특화설계로 급부상하고 있다.

단지는 59A, B와 74㎡, 75㎡, 84㎡로 구성됐으며 4베이 설계를(일부 제외) 적용시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쾌적한 조망권 확보와 동시에 판상형 위주의 단지배치로 맞바람 통풍효과 및 채광을 극대화 시켰다. 내부는 펜트리룸 등을 설계했고 더불어 다양한 수납장과 주방동선 등 효율적으로 설계해 같은 면적 대비 높은 공간감과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경기도 양주시 덕정동 91-5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단지로 지하 2층 ~ 지상 20층, 총 12개동, 전용면적 59 ~ 84㎡ 총 887가구 규모이다.

현재 덕정역 서희스타힐스의 1단지(207세대)와 2단지(821가구)의 1,000여 세대가 이미 입주한 상태다. 금번 3단지 완공 시 약 2,000여 가구의 서희스타힐스 타운이 조성되는 것이라 큰 의미가 부여된다.

더불어 덕정역 인근으로 서희스타힐스 4~5차 단지 분양까지 예정돼 있기 때문에 향후 총 3,500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단지로 형성될 것이라 평가되면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단지가 조성되는 덕정역 인근의 편리한 교통망도 또 다른 인기요인으로 작용한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바로 앞에는 서울지하철 1호선 덕정역이 있다. 이에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3번 국도 이용 시 의정부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생활권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달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됐다. 이 역시 서울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켰고, 구리~양주~포천을 잇는 수도권 동북구 상습 정체 구간도 이번 개통으로 해소될 전망이다. 서울지하철 7호선을 서울 도봉산(장암역)에서 경기 양주 옥정지구까지 연장하는 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서울 강남까지 50분대로 진출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덕정동 구도심 중심에 위치한 단지로써 풍부한 생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있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 10분 이내에 이마트 양주점, 롯데마트 양주점, LF스퀘어 쇼핑몰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들이 밀집해 있다.

교육환경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인근에는 덕정초와 덕정중이 도보거리에 있고 덕정도서관도 가까워 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교육환경이 부각된다. 단지 반경 2~3km 내 회정초, 칠봉초, 고암초∙중, 회천중, 예원예술대학교도 자리한다.

한편,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6.3 주택법 시행 이후 분양되는 단지이다. 이에 관할관청에 신고 후 공개모집을 통해서 조합원을 모집한다. 또 표준계약서에 의해 업무대행계약을 체결하도록 해 안정성을 높이고 자격을 더욱 강화시켰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39-1에 조성돼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