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월동 역세권 복합단지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아파트·오피스텔 모두 인기
구월동 역세권 복합단지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아파트·오피스텔 모두 인기
  • 최연우 기자
  • 승인 2017.06.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 업무, 상업시설을 갖춘 복합단지…수요자 니즈 고려한 맞춤형 특화설계

인천 구도심인 구월동 중심 입지에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지역 내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구월동 중심입지에 주거, 업무, 상업시설을 갖춘 복합단지로 조성되며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인천 구도심 내 최고층인 43층 규모의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써 자리매김할 것으로 평가된다.

모델하우스 오픈 당일 2만여명에 가까운 수요자들이 몰렸고,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진행된 청약에서 전 주택형 순위 내 마감했다.

분양관계자는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인천 도심 가운데 주거와 상업시설이 밀집 된 인천시청 역세권 단지로써 주변의 오래된 아파트에서 갈아타려는 실수요자들이 많아 좋은 성적을 기록한 것 같다”며 “단순한 아파트 단지가 아니라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함께 개발되는 복합단지여서 향후 인근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발돋음 할 것이다”고 자신했다.

아파트와 같이 공급된 오피스텔 역시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계약이 마감돼 인천지역에서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지하 6층 ~ 지상 최고 43층 규모인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주거용 3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업무용 1개동 등 총 5개동으로 구성되며, 공급규모는 주거시설인 아파트 376가구 및 오피스텔 342실이다.

면적 별로 살펴보면 아파트는 ▲ 75㎡(이하 전용면적 기준) 26가구 ▲ 84㎡ 298가구 ▲ 95㎡ 52가구고 오피스텔은 ▲ 29㎡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구월동 중심에 위치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입지가 우수한데다 실수요자를 고려한 맞춤형 특화 설계를 선보여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인천시청이 있다. 주요 행정기관들도 도보거리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천 최대규모의 종합병원인 가천대길병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신세계백화점, 구월동로데오거리, 농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형성돼 있다.

또 하나의 인기 요인은 역세권 단지라는 점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과 예술회관역은 물론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이 도보 약 5분 거리며, 인근에 인천버스터미널도 있다.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으며, 특히 GTX B노선이 인천시청역으로 개통될 예정이라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수요자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특화설계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아파트는 주부들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전 가구에 시스템 선반이 포함된 현관 창고와 복도 팬트리를 배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 전용 84㎡는 전 가구에 3면 발코니를 적용했고, 전용 95㎡에는 주방 통창을 도입했다. 이에 우수한 조망과 함께 두 개의 거실 같은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오피스텔은 거실과 주방이 전면에 배치된 2베이(Bay) 평면으로 설계해 채광성과 통풍성을 끌어올렸으며, 의류 수납 및 파우더장(화장대+수납장), 거울로 구성된 약 2.7m의 침실 붙박이장과 주방에 천장까지 이어진 수납장이 설치된다.

한편,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남은 일정은 14일 당첨자발표, 19~21일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8-4 ∙ 5번지(엔타스 면세점 옆)에 자리한다. 입주는 2020년 12월 말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