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은 생략…'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월 1천만명 이상 이용
회원가입은 생략…'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월 1천만명 이상 이용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6.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다양한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를 생략시켜주는 서비스를 월 1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제공=네이버)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없이 네이버 아이디 하나면 다양한 사이트의 로그인이 가능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그 편의성을 무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네이버는 네이버의 간편 소셜 로그인 서비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월 이용자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은 월 이용자수 외부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때 네이버 계정만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4200만명이 사용하는 네이버 계정을 활용하기 때문에 여타 소셜 로그인 서비스에 비해 접근성이 높다.

네이버의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도입한 과외정보사이트 '과외왕'은 2016년 6월 기준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약 70%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해 가입했다. 채용정보 사이트 '잡코리아'에서도 70% 가량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해 이력서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에서는 네이버의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다. 네이버는 평소와 다른 환경이나 안전하지 않은 환경에서 로그인 발생 시 도용으로 인한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계정 잠금 등의 보안조치를 취하고 있다.

사용자 스스로가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용 아이디, 일회용 로그인, 2단계 인증(OTP) 등의 수단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외부 사이트에 전달되는 본인의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스스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마련되면서 보안이 한층 강화됐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은 간편하고 안전하다는 점에서 중소사업자와 공공기관, 병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오경수 네이버 회원서비스 리더는 "앞으로도 회원들이 안심하고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며 "불법 ·유해 사이트 등의 ‘네아로’ 적용을 미리 차단하는 사전 검수 제도를 마련하는 등 보안 검수 역시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