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4월 어식백세 수산물 ‘멸치,메기,꽃게’로 선정
해수부, 4월 어식백세 수산물 ‘멸치,메기,꽃게’로 선정
  • 최연우 기자
  • 승인 2017.04.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연우 기자] 지난 2일 해양수산부는 ‘4월의 어식백세 수산물’을 발표했다. 선정된 식품은 칼슘이 풍부한 멸치, 매운탕 재료로 손꼽히는 메기, 봄철 별미 꽃게다.

해수부에 따르면, 멸치는 단백질과 지질이 풍부하고 어패류 중 칼슘이 가장 많다. 또 싼값에 우수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 식품으로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주는 핵산이 풍부해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 노약자 등에게 유익하다.

메기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속살은 희고 부드러우며 살집이 많아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더울 때 먹는 메기 매운탕 한 그릇은 몸속의 노폐물을 내보내고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여름철 복다림 음식으로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지질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꽃게는 비만, 고혈압, 간장병 환자에게 권장하는 건강식품이다. 혈액 속 중성지방질을 줄이는 타우린도 풍부해 고혈압 및 동맥경화 환자에게 특효로 알려졌으며 성장에 필요한 아미노산인 라이신의 함량이 풍부해 곡류를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영양적인 보충의 가치가 높다.

멸치, 메기, 꽃게는 4월 동안 수산물전문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에서 시중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최완현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4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된 멸치, 메기, 꽃게가제철을 맞아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니 국민들이 많이섭취하는 기회마련으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4월 21일(금)부터 4월 23일(일)까지산 기장군 대변항에서‘제21회 기장멸치축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산물 깜짝 경매, 멸치회 무료 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