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다솜X40(포티), 빈티지박스 VOL.4 '그대와 나, 설레임' 공개 초읽기
씨스타 다솜X40(포티), 빈티지박스 VOL.4 '그대와 나, 설레임' 공개 초읽기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7.01.1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황미진 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인디뮤직의 협업 프로젝트 '빈티지박스(VINTAGE BOX)'의 네 번째 곡이 공개된다.

빈티지박스의 네 번째 프로젝트로는 인디신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어쿠스틱 콜라보'의 '그대와 나, 설레임'이 선정됐으며, 씨스타의 보컬 다솜과 40(포티)가 가창자로 참여한다.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빈티지박스 VOL.4 '그대와 나, 설레임'에서는 국민 걸그룹 씨스타에서 매력있는 보컬로 주목 받아온 다솜이 처음으로 어쿠스틱 장르를 선 보이게 되며 화제를 모았다. 다솜은 곡의 느낌에 맞게 담백하면서 청아한 목소리로 곡의 분위기를 한껏 잘 살려 보컬리스트로서의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또한,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피아노, 보컬에 모두 다재다능한 멀티 뮤지션 40(포티)도 다솜과 케미넘치는 호흡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편곡에도 직접 참여한 40(포티)는 피아노보이싱과 전반적인 사운드의 색감에 변화를 주어, 원곡의 대중적인 느낌은 가져가면서도 트렌디함을 배가시켰다.

빈티지박스 프로젝트는 김정윤 일러스트레이터와 시리즈별 아트워크 콜라보레이션으로도 관심을 끈다. 김정윤 일러스트레이터는 건국대 애니메이션과를 졸업하고, 현재까지 크고 작은 전시와 각종 브랜드와의 협업 작업을 진행해왔다. 

농구와 조던 등의 패션아이템을 향한 관심,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들을 주된 소재로 작업하며 지금의 젊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감각적인 관심사들을 그림으로 풀어낸다. 작품 속 등장인물의 성향이나 취향, 화면이 다 담지 못하는 숨은 스토리 표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견고한 필력을 바탕으로 하는 섬세한 인물 표현이 특징이다.

한편 씨스타 다솜과 40(포티)가 호흡을 맞춘 빈티지박스 VOL.4 '그대와 나, 설레임'은 17일 자정에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