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통한 재미있는 글쓰기 비법
책을 통한 재미있는 글쓰기 비법
  • 김대욱 기자
  • 승인 2008.10.1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서평아카데미' 11월 3일 개강

[북데일리] 책뉴스사이트 북데일리(http://www.whitepaper.co.kr)가 ‘서평아카데미’를 11월 3일 개강한다.

서평아카데미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책 블로거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서평 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8월 문을 열었으며, 올 3월에는 온라인 블로거들 50여 명을 대상으로 '1일 서평 특강'을 개최,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수강생 상당수가 여러 매체에서 책 전문 기자 또는 북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서평아카데미는 수많은 시민기자를 양성해온 노하우를 활용, 커리큘럼을 대폭 수정했다. 서평 쓰기에서 한 발 나아가 모든 글쓰기에 응용할 수 있는 글쓰기 비법을 전할 예정인 게 특징이다. 

강의는 총 4강으로 이뤄진다. 먼저 1강 ‘글쓰기 알고 나면 쉽다’에서는 글쓰기가 어려운 이유를 살펴본다. 서평아카데미만의 독특한 글쓰기법 ‘포인트라이팅’의 방법도 전할 예정이다.

2강은 ‘서평의 구조와 서평 쓰기’다. 컨텐츠와 기사, 서평의 다른 점을 알아본다. 또 좋은 서평과 나쁜 서평, 재미있는 서평의 차이점을 분석해 글쓰기 방향을 짚는다.

3강에서는 ‘스토리텔링 글쓰기’를 배운다. 여기서는 기자적 글쓰기와 작가적 글쓰기를 결합해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글쓰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마지막 4강은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다. 많은 블로거들이 어려워하는 글감 찾는 방법을 4가지로 나눠 살펴본다. 접수기간은 29일까지, 개강은 11월 3일.

한편 서평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북데일리 시민기자 가입 혜택을 준다. 내용은 북데일리 홈페이지(http://www.whitepaper.co.kr/event/bbs_sp.html?tab=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2-323-1905, pi@pimedia.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