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은행잎, 서양산사, 마늘유,멜리사엽 함께 먹어야 효과적'... 동아제약 ‘써큐란’
혈액순환 '은행잎, 서양산사, 마늘유,멜리사엽 함께 먹어야 효과적'... 동아제약 ‘써큐란’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12.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화되는 식생활 습관과 더불어 영양 과다로 인해 각종 성인병이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질병 또한 증가하고 있어 혈액순환 관리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4년 사망원인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는 암, 2위는 심장 질환, 3위는 뇌혈관 질환으로 나타났다. 심장 질환과 뇌혈관 질환은 혈액의 순환에 관여하는 신체기관에 질병이 생긴 순환계통의 질환으로 모두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이거나 관련이 깊다.

혈액순환은 인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활동으로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인체는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게 된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에는 손발이 차고 저림, 기억력 감퇴, 만성피로, 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혈액순환 장애의 원인은 ‘혈액의 점도가 높아진 경우’,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힌 경우’, ‘혈압이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등이다.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힌다든지 혈액의 점도가 높아지는 것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혈액 속에 쌓이기 때문이다. 이들이 오랜 기간 쌓이면 혈액이 죽처럼 변하는 죽상경화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 또 동맥 내막이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어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등 손상을 입게 된다. 고혈압이나 저혈압도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혈압이 높으면 혈관이 수용할 수 있는 혈액량이 많아져 혈액 순환에 무리를 준다. 반면 혈압이 낮으면 혈관 내 혈액량이 적어져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혈액순환 장애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흡연자라면 금연을 해야 한다.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관 벽을 손상시켜 혈액순환을 저해하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도 피해야 한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혈압을 높이고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이기 때문이다. 적절한 운동도 필수이다. 정기적인 유산소 운동은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한다. 또한, 동물성 지방 음식은 피하고 과일이나 채소 등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혈액순환 개선제를 복용하는 것도 혈액순환 장애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재 국내에는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이용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혈액순환 개선제가 다수 출시되어 있다. 이 가운데 동아제약의 써큐란은 서양산사와 멜리사엽, 은행잎, 마늘유 등 식물성 생약성분으로 구성된 혈액순환 개선제다. 제품명 써큐란은 ‘순환하다’라는 뜻을 지닌 ‘circulate’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써큐란은 시중의 대부분 제품이 한 가지 성분인데 비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4가지 성분이 복합 함유돼 있어 1994년 출시된 뒤 지금껏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써큐란의 주성분인 서양산사는 동양의학서인 ‘본초강목’에 ‘머리를 맑게 하고 비장을 보호하며 특히 어혈을 풀어준다’고 소개돼 있다. 은행잎 추출물은 혈전이 생기는 현상을 방지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멜리사엽은 말초혈관을 확장해줘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마늘유는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을 늘려 혈액순환이 원활히 될 수 있게 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