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먹으면 안 되는 이유 셋
햄버거 먹으면 안 되는 이유 셋
  • 구혜정 기자
  • 승인 2008.08.0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에 쏙 들어올 친절한 설명 눈길

[북데일리] 초등학생 자녀들에게 좋아하는 음식을 물으면 best5에 햄버거, 피자, 콜라 등 정크푸드가 차지한다. 그만큼 아이들이 부모님들에게 사달라고 조르는 음식이기도 하다. 부모님들은 건강에 해로운 정크푸드와 아이들의 요구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

몸에 나쁜 정크푸드를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이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해 줄 책이 나왔다. 시공주니어에서 출간한 ‘맛있는 정크푸드, 왜 몸에 나쁠까요?’가 바로 그 주인공.

“햄버거에는 지방이 25그램 정도 들어 있어요. 감자튀김에 23그램, 밀크셰이크에 14그램 정도 있고요. 다 합치면 하루에 먹을 지방을 한 끼 식사로 먹어 치우는 셈이에요.”

패스트 푸드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 세트가 왜 몸에 나쁜지 설명과 함께 그림 설명이 있다. 책이라기보다 바로 옆에서 설명하는 것 같은 글귀들로 표현되어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

대부분 정크푸드에는 다량의 지방, 설탕, 소금이 포함되어 있다. 이 같은 식품첨가물들이 몸속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설명이 되어있다. 이 책의 장점은 만화를 읽는 것처럼 재미있게 읽으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과 먹거리로 싸움 한 경험이 있는가. 자녀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라. 당신이 원하는 정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