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사실상 제로금리시대, 안전하게 투자수익 내려면?
[신간] 사실상 제로금리시대, 안전하게 투자수익 내려면?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6.07.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 여왕 >성선화 지음 | 청림출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지난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1.25%로 인하하면서 사실상 제로금리 시대가 시작됐다. 이자소득자들은 장래가 불안해지고 소비 위축, 부동산투기 등 자산버블이 우려되는 상황. 일반인은 어떻게 이 위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에 <투자의 여왕>(청림출판.2016)은 저자는 일반인도 투자를 통해 얼마든지 안전하게 자산을 불려 나갈 수 있다고 말한다. 은행 이자율 2배 이상의 수익률로 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글로벌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을 구분하고 전략적으로 배분할 것을 강조한다. 세계경제시장을 분석해 금융뿐만 아니라 원자재, 에너지 등 다양한 종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넓혀 ‘잃지 않는’ 투자의 밑그림을 그리는 방법이다.

특히 경제신문에서 펀드 수익률이 높다고 기사가 날 때 부나방처럼 따라 들어가는 건 투자가 아닌 도박이라는 강경한 입장이다. 제대로 된 공부도 안 하고 단편적인 정보만으로 무조건 수익률만 쫓는 데서 나온 조언이다.

게다가 기사가 나올 땐 이미 수익률은 최고점이고 오히려 팔고 나와야 할 때라고 전한다. 그렇다면 펀드를 통한 수익은 어떻게 보장할까. 주기적으로 갈아탈 것을 권했다. 좋은 펀드는 당시 시장 상황이 결정하기 때문이다. 시장 흐름을 읽고 앞으로 수익이 예상되지만 저평가된 펀드를 찾아 투자해야 한다.

책은 이밖에 1% 금리시대에 활용할 수 있는 9가지 실전 투자법을 소개했다. 펀드 및 여러 금융 상품과 원유나 금에 투자하는 방법, 투자자문사와 공모주, 스팩 투자에 이르기까지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