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빈손` `도날드닭` 작가의 `55가지 보물`
`노빈손` `도날드닭` 작가의 `55가지 보물`
  • 북데일리
  • 승인 2005.11.0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y bon voyage" (`좋은 여행 되리라`고 말해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이우일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http://saybonvoyage.com/) 이름이다.

아내 그림책 작가 선현경과 사랑스러운 딸, 그리고 ‘카프카’라는 이름의 페르시안 고양이가 노는 놀이터다. 글과 그림에서 빛나는 이우일씨의 재능은 ‘무규칙’ 이다.

캐릭터 ‘노빈손’이 등장하는 학습만화 시리즈와 만화 ‘도날드 닭’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그가 좋아하는 55가지를 담은 카툰 에세이집 <옥수수빵파랑> (마음산책. 2005)를 냈을 때 독자들은 ‘소주병, 후드 달린 트레이닝 복, 라디오, 수염, 눈사람, 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운동화, 담배, 주머니칼, 기념품, 론리 플래닛, 80일간의 세계일주, 쿠바, 사운드 오브 뮤직’ 등으로 이루어진 ‘55가지 리스트’에 열광했다.

<옥수수빵파랑>의 표지 모델이 저자의 딸일 정도로 ‘가족’은 삶의 가장 소중한 보물이다. 홈페이지의 주인 역시 ‘가족’이다. 빼놓을 수 없는 가족 중 하나인 페르시안 고양이 ‘카프카’의 일기는 이우일이 자신을 바라보는 `뒷모습`이다.

멕시코, 쿠바 여행기, 여행과 일상에서 담은 아기자기한 사진들과 이우일 가족이 사는 소박한 이야기들을 엿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이다.

[북데일리 김민영 기자] bookworm@piemedia.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