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거주 외국인고객 기반도 1등 노린다..국민은행, 금융상담 서비스 팔걷어
국내 거주 외국인고객 기반도 1등 노린다..국민은행, 금융상담 서비스 팔걷어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6.05.16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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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은행 최미경 부장(왼쪽 여섯째)과 폴 카버 서울글로벌센터장(왼쪽 다섯째)이 지난 12일 외국인주민을 위한 금융상담서비스 업무제휴을 맺었다. (사진=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최진영 기자] 국민은행이 서울글로벌센터와 손잡고 국내에 살고 있는 외국인을 위한 금융상담서비스를 확대한다.

16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부터 서울글로벌센터 내에 상담부스를 운영해 센터방문 및 전화상담 외국인에 대한 생활금융서비스에 나선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글로벌센터는 외국인에게 출입국업무 및 법률·교통 등 각종 생활서비스상담와 창업·무역·비즈니스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신호탄 삼아 약190만명에 이르는 국내 체류 외국인에게 외국인 전용상품 및 특화점포 안내 등 외국인 대상 금융서비스를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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