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국정원과 관계는 비밀?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국정원과 관계는 비밀?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6.04.17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모든 진실은 침묵되어야 합니까?" 

▲ (사진= 방송 캡처)

16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세월호 2주기를 맞아 당시 제기됐던 세월호 관련 사건의 의혹들을 다뤘다.

세월호와 국정원이 연결돼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비밀 문서의 내용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세월호를 오래 지켜봐온 한 기자는 "국정원에 해양사고를 보고해야 하는 곳은 세월호 하나밖에 없다. 세월호와 쌍둥이 배라고 하는 오하마나호는 해군 2함대에 보고하게 돼있다"라고 말했다. 

또 세월호 침몰 뒤 수색작업에서 발견된 선원의 노트북과 CCTV화면은 담은 DVR확인 결과 세월호 직원의 것으로 추정되는 노트북에서는 '국정원 지적사항'이란 제목의 파일이 발견됐다.

그 파일 속에는 국정원이 휴지와 물비누 보충, 직원들의 휴가계획 등 세월호 운영 전반에 대해 관여했다고 보이는 내용이 담겼다.

당시 유가족은 기자회견을 열어 비밀문서를 언론에 공개하고자 했다. 그러나 기자회견 당일 유병언의 아들 유대균이 체포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오영중 변호사는 “기자회견하는 그 시간에 유대균이 잡혀 압송되는 장면이 전국에 생방송되고 있었다”며 “체포 소식이 너무 절묘한 타이밍에 이뤄졌다”고 석연치 않은 우연을 지적했다. 

한편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주 일요일 밤 11시 15분 SBS에서 방송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