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점들이 펼치는 연말 훈훈한 이벤트
온라인서점들이 펼치는 연말 훈훈한 이벤트
  • 북데일리
  • 승인 2007.12.0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온라인서점들이 가슴 따뜻해지는 연말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온오프서점 리브로(www.libro.co.kr)는 ‘리브로 산타되다’ 행사를 16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식은 간단하다. 이벤트 대상 도서 중 한 권을 골라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그러면 총 100명을 추첨해 당사자에게 배송해 준다. 작성한 글은 서점에서 준비한 카드와 함께 전달된다.

온라인 서점 모닝365(http://www.morning365.com/)는 내년 1월 18일까지 3만원 이상 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1만원의 마일리지를 돌려준다. 이중 최소 3,650원은 반드시 기부해야 하는데 기부단체는 직접 정할 수 있다. 기부 가능 단체는 ‘사랑의 열매’나 ‘유니세프’와 같은 사회복지단체부터 국제활동 단체까지 다양하다.

오디오북 업체인 오디언(http://www.audien.com)의 경우는 헌책 기부 행사를 하고 있다. 구세군 자선 냄비 현장에 마련된 사랑의 책 수거함에 헌 책을 기부하면 오디언 홈페이지에서 오디오북 20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연말 기부 방법은 다양하다. 평소 모아둔 각종 마일리지 및 적립금을 활용한 소액 기부, KTF의 휴대전화 요금의 일부를 적립해 주는 보너스 포인트 기부가 그것. 또한 삼성, 외환카드 등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기부도 가능한데, 이는 연말 정산 때 세액 및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이지영 기자 alla33@freechal.com]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