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어떻게 잘할까? `수만휘`에 물어봐!
공부 어떻게 잘할까? `수만휘`에 물어봐!
  • 북데일리
  • 승인 2007.12.0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일요일은 ‘계륵’같은 존재다. 쉬는 날이라고 마냥 놀기에는 찜찜하고, 보통 때처럼 책에만 매달리기에도 아쉬운 날이기 때문이다.

이에 한 대형포털의 수험생 카페 랭킹 1위인 수만휘(http://cafe.naver.com/suhui.cafe)의 운영자 윤민웅은 “일요일은 휴식의 날이자 가벼운 공부를 하는 날로 활용하라”고 조언한다. 신간 <수만휘 공부법>(동아시아. 2007)을 통해서다.

그는 일요일의 휴식은 재충전을 위한 것임을 강조한다. 때문에 “스트레스를 푸는 적당한 놀이는 좋지만 지나친 체력을 요하는 운동이나 중독성 강한 온라인 게임은 피하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늦잠이나 지나친 낮잠 역시 경계해야 할 대상이다. 수면 습관을 망가뜨려 오히려 더 피곤하게 된다는 이유에서다. 대신 평소 일찍 잠자리에 들기를 권한다. 만약 잠이 안 오면 지루한 책을 읽어 숙면을 취하는 방법도 있다.

이와 함께 가벼운 공부를 하라는 까닭은 공부의 습관화를 위해서다. 저자는 “휴식에만 골몰하면 6일 동안 간신히 잡아가던 공부 습관이 깨지고, 월요일에 마음을 잡기 어렵다”며 다음과 같은 공부를 제안한다.

▲취약한 영역에 집중 투자하기

▲한 주간 읽지 못한 신물 몰아 읽기 또는 주간지 꼼꼼히 보기

▲소설읽기

▲논술 기출문제 풀어보기 또는 논술 모범답안 베껴보기

▲주중에 밀려서 해결하지 못한 공부하기

책은 이 밖의 다양한 공부 방법과 영역별 고득점 비결, 학과별 대학생활, 대입 수기 등을 소개한다. 수만휘 멘토들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했기에 그 노하우가 생생하다.

[이지영 기자 alla33@freechal.com]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