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줄 돈 버는 습관> 아마노 반 지음 ㅣ 양필성 옮김 ㅣ 위즈덤하우스
[화이트페이퍼=이수진 기자]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는 게 월급쟁이 아닐까. 투명 세금, 각종 카드대금과 할부금과 용돈으로 돈이 물 새듯 빠져 나가 버린다. 목돈 모으기는 먼나라 이야기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월급을 좀 먹는 작은 생활 습관만 고쳐도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담긴 책이 나왔다.
<1일 1줄 돈 버는 습관>(아마노 반 지음. 양필성 옮김. 위즈덤하우스. 2016)은 '하루에 한 줄'만 작성해도 돈을 모을 수 있는 초간단 재테크 비법을 담고 있다. 저자는 현재 세무사로 8세부터 가계부를 쓰며 돈 관리를 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비법은 매일 절약해야 하는 항목 딱 한 가지를 정해서 지출할 때마다 기록해서 무심코 낭비되는 돈을 파악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커피 한 잔, 담배 한 갑, 소소한 쇼핑 같은 항목이다. 매일 적는 복잡한 가계부가 아닌 초간단 1줄로 기록하기 때문에 하루에 10초만으로도 가능한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책에는 하루에 한 줄 기록으로 목돈이 모이는 원리와 구체적인 작성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지출 항목 세분법'과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올바른 저축법, 불필요한 구매 욕구를 다스리는 법 등 다양한 절약의 팁도 담겨 있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