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전 열광 다시 살릴까?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출시설 '솔솔'
10년전 열광 다시 살릴까?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출시설 '솔솔'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1.1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가 오는 3월 '신형 아반떼 스포츠'를 출시한다는 설이 솔솔 제기되고 있다. 위 사진은 아반떼 MD (사진=K-BENCH)

신형 아반떼를 출시한 현대자동차가 오는 3월 '신형 아반떼 스포츠'를 출시한다는 설이 솔솔 제기되고 있다. 10년전 아반떼 스포츠의 열광을 재현할지 새해 초부터 많은 이들의 가슴이 뛸 것으로 예상된다.

김연아와 함께 광나는 신형 아반떼를 선보인 현대차가 날이 얼마 마르지도 않은 오는 3월 신형 아반떼 스포츠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속속 들려오고 있다.

신형 아반떼 스포츠의 세부 구성은 쏘나타 1.6 터보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차종으로 추정된다. 감마 1.6 터보 GDi 가솔린 엔진과 건식 7단 DCT 자동 변속기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엔진 동력 성능은 180 마력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트림 구성은 기아차가 부분 변경 모델로 출시한 더 뉴 K3, 현대차가 발표한 친환경 차량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일부 구성이 덧입혀질 것으로 보인다. 더 뉴 K3의 D컷 스티어링 휠,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등 스타일과 주행 성능에서 아반떼와 차별화될 수도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신형 아반떼 스포츠가 10년 전 인기 모델인 '아반떼XD 스포츠'와 같은 열광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올지 오는 3월이 기대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