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개혁 속도' 박근혜 정부 3기 경제팀 출범..유일호 경제부총리 내일 취임
'구조개혁 속도' 박근혜 정부 3기 경제팀 출범..유일호 경제부총리 내일 취임
  • 김은성 기자
  • 승인 2016.01.12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김은성 기자] 박근혜 정부 3기 경제팀이 13일 출범한다. 구조개혁 정책 기조를 어떻게 구체화할 것인지 관심이 쏠린다.

12일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에 따르면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는 오는 13일 오후 5시 세종청사에서 취임식을 진행한다.

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는 지난 11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채택됐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유 후보자가 경제정책에 대한 산적한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보유해 직무수행이 무난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인사보고서를 채택했다.

유일호 경제팀은 경기 부양이 최우선이었던 최경환 경제팀보다 구조개혁과 위기관리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유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구조개혁이 지연된 데 따른 잠재성장률 저하가 현재 한국 경제의 가장 큰 문제"라며 구조개혁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유 후보자는 13일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공식 업무에 들어간다. 14일에는 대통령에게 업무보고를 한다.

박근혜 정부 2기 경제팀을 이끌었던 최경환 부총리는 12일 오후 1시 30분 세종청사에서 이임식을 진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