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12시간 책읽기? `파주 책잔치` 풍성
무한도전 12시간 책읽기? `파주 책잔치` 풍성
  • 북데일리
  • 승인 2007.10.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파주출판도시가 파주출판도시 전역에서 ‘파주북시티 책잔치 2007’을 개최한다. ‘책으로 만든 산’이라는 주제로 11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펼쳐질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독서광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먼저 ‘무박이일 독서캠프’가 눈길을 끈다. 사전 접수로 진행되는 이 캠프에는 ▲밤새 원하는 책을 읽는 ‘무한도전 12시간 책읽기 ▲새벽을 책에 대한 수다로 지새우는 ’책 그리고 맛있는 수다 ▲ 출판인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는 ‘출판인과 아침’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캠프 종료와 함께 책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출판사들의 구간을 싼 가격에 구입 가능한 ‘창고개방 이벤트’ ▲어린이 한자 왕을 뽑는 ‘한자 골든벨’이 별도로 열린다.

이 밖에도 다양한 놀 거리가 준비된다. ▲시와 음악이 만난 마술 공연 ▲랩으로 들어보는 시와 소설 ▲어린이 동화를 재구성한 인형극이 그것이다.

출판에 흥미가 있는 독자라면 ▲경성대 건축공학과의 강혁 교수가 출판도시의 건축미를 소개하는 ‘출판도시 건축투어’ ▲출판사와 인쇄사를 둘러보는 ‘출판도시 책 만드는 현장 견학도 관심 가질만하다.

한편 11월 3일(토)에는 백혈병, 소아암 환자들을 초청해 출판도시 견학과 공연 관람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55-0063)나 인터넷 홈페이지(www.pajubookjanchi.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대욱 기자 purmae33@pimedia.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