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그룹 스윗튠, 깜짝 기부 프로젝트 발표…첫 주자 에릭남with박지민
작곡가 그룹 스윗튠, 깜짝 기부 프로젝트 발표…첫 주자 에릭남with박지민
  • 박진희 기자
  • 승인 2015.05.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릭남, 스윗튠 기부 프로젝트 기쁜 맘으로 동참…29일 첫 곡 공개

[화이트 페이퍼=박진희 기자] 인기 음악 프로듀싱팀 스윗튠이 이름을 건 기부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작곡가 그룹 스윗튠은 수익금을 모두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의 첫 가수로는 에릭남과 박지민이 참여한다.

스윗튠은 한재호, 김승수를 주축으로 이창현, 송수윤, YUE, 고남수, 안준성, 홍승현, 정병규 등 다수의 프로듀서, 작곡가, 작사가로 구성돼 있는 굴지의 음악 프로듀싱 팀이다. SS501을 비롯해 카라, 인피니트, 보이프렌드, 나인뮤지스, 레인보우 등 인기 아이돌의 히트곡들이 이들의 손을 거쳤다.

스윗튠은 기부 프로젝트 발표에 대해 “어렸을 때 토이, 공일오비, 김동률 등 선배님들의 곡을 듣고 많은 감동을 받으며 작곡가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이런 잔잔한 감동과 정서를 담아낸 사연이 있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 하지만 아무래도 상업 작곡가이다 보니 순수하게 우리만의 의도를 담을 노래를 작업해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더라”라고 말문을 열었다.

스윗튠은 이어 “어느덧 작곡가 일을 하게 된지 10여년이 되었는데 우리가 받은 감성을 다시 나누어 주고 싶었다. 이에 거창한 프로젝트는 아니지만 이런 곡들로 순수하게 여러 사람들과 정서를 나누고 수익금은 작게나마 전액 다시 사회에 환원 하는 게 최소한의 의무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첫 번째 주자로 나서게 된 에릭남이 부른 노래의 제목은 ‘드림(Dream)’. 아픔보단 애틋함, 슬픔보단 부드러움이 더 크게 자리 잡은 사랑을 넘어선 그리움을 노래한 곡이다. 에릭남과 더불어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의 초대 우승자로 JYP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중인 박지민이 순수하게 피처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히며 힘을 실었다.

에릭남은 “스윗튠의 기부 프로젝트에 저와 박지민이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또 “여기에 여러분들이 함께해 주신다면 더 의미 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아 이벤트도 진행해보려 한다”며 자신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커버 아트를 제작하는 이벤트를 게재, 팬들의 참여 또한 적극 독려해 눈길을 끌었다.

스윗튠 프로젝트는 에릭남with박지민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1곡씩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향후 수익금 사용처는 회의를 거쳐 결정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 곡 ‘Dream’은 오는 29일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