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회장 자살에도 검찰수사 강행
성완종 회장 자살에도 검찰수사 강행
  • 유수환 기자
  • 승인 2015.04.09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뉴스 화면 캡처

[화이트페이퍼=유수환 기자] 이명박 정부의 자원외교 비리와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던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

하지만 검찰은 자원외교 비리 수사를 계획대로 진행키로 했다.

서울경찰청은 9일 오후 3시 32분쯤 서울 북한산 형제봉을 수색하던 수색견이 매표소에서 300여 미터 떨어진 나무에서 목을 매 숨진 성 전 회장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성 전 회장은 2미터 높이의 나뭇가지에 흰색 밧줄로 목을 맨 상태였다. 나무에서 10미터 떨어진 곳에서는 성 전 회장 휴대전화가 발견됐다. 

경찰은 성 전 회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성 전 회장은 이날 오전 5시 11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자택에서 유서를 남기고 잠적했다. 

성 전 회장은 유서에 (자원외교 비리에 대해) 결백하다는 주장을 담았다.

앞서 성 전 회장은 지난 8일 오후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기업의 해외자원개발은 관련 법과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진행됐다"며 "나는 MB맨이 아니라 오히려 MB정부의 피해자”라고 역설했다.

성 전 회장의 자살로 검찰의 자원외교 비리 수사가 어려워질 것으로 우려된다.

하지만 검찰은 수사를 종결할 뜻을 내비쳤다. 검찰 관계자는 "자원개발 비리는 국가 재정, 국민 경제에 큰 부담을 주고 있고 국민적 관심이 큰 사안이라 흔들림없이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