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행복을 찾는 지름길, 『행복은 발견』
진정한 행복을 찾는 지름길, 『행복은 발견』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4.08.1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과 임신, 그리고 육아의 새로운 패러다임

여성의 사회활동이 급격하게 증가했다. 하지만 가사와 육아에 대한 부담은 여전히 여성의 몫이 크다. 집 안팎으로 모든 걸 다 잘해내야 하는 ‘슈퍼우먼’의 임무가 현 시대 여성들에게 새롭게 주어진 것이다.

내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딸이나 며느리로서의 나, 아내와 엄마로서의 나, 사회인으로서의 나 사이에서 평형을 이루기란 쉽지않다. 여러모로 힘이 부치는 게 여성의 현실이다.

『행복은 발견』(좋은땅 출판사)은  우리나라의 육아방식에 물음표를 던진다. 저자는 자연의 방식 그대로 아이를 자유롭게 키우면서도 별 탈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겁게 일하는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함으로써 일반적이지 않은 삶의 방식을 구축해냈다. 이런 삶의 방식이 기존의 것과 다르다고 해서 자신이나 아이에게 악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닌, 오히려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 삶으로부터 새로운 에너지를 생성해나가고 있다. 다르다고 해서 틀린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주며, 새로운 육아방식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을 『행복은 발견』에 담았다.

이 책은 단순한 육아일기가 아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여성이 흔히 겪는 ‘일과 육아 사이의 갈등문제’를 현명하게 풀어나가는 동시에 어떠한 부정적인 상황 속에서도 밝게 빛나는 삶의 의미와 행복을 발견케끔 하는 성장기록서이기도 하다.

한때 지독한 워커홀릭이었던 한 여성이 유산의 아픔을 딪고 새 생명을 출산하면서 겪은 경험을 일기형식으로 소개한다.  6년간 아이를 키우면서 정체성을 회복하고 진정한 행복의 가치를 기술했다.

저자 최현아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눈만 잘 뜨고 있으면 쉬이 보이는 내 마음의 선물이고, 엄마가 되는 일이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예술’임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 작은 기록이 꿈이 있는 여성의 결혼과 임신, 출산과 육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수 있는 작은 움직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하며, 매순간 소중한 아이를 기르듯 자신의 꿈을 행복하게 키워나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