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으로 의료비 보장 똑똑하게 받는 방법
의료실비보험으로 의료비 보장 똑똑하게 받는 방법
  • 온라인 팀
  • 승인 2013.03.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지출하는 진료비는 월 평균 80,545원으로 전년대비 2.7% 증가했다. 특히 80세 이상 1인당 월평균 진료비가 전년보다 6.0% 상승했는데, 이는 평균수명의 증가로 노인의료비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노년기에 생활비 외 의료비 지출을 감당하기란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 의료기술이 발전하고 있지만 그에따른 비용도 더 증가하기 때문에 노후 의료비 지출은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때문에 향후 개인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를 해야 하는데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 하지 않는 비 급여 항목도 보장하며 전반적인 의료비를 보장 해주는 가족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필수화 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좋은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실손보장은 중복가입이 불가능한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가입했다고 중복으로 받을 수 없다. 또한 2009년도부터는 중복가입이 안되니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확인 후 중복이 되지 않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다.

둘째. 보장기간을 선택할 땐 80세, 90세 만기보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 지출이 증가하기 때문인데 만약 보장기간을 짧게 선택해 그 이후에 재가입을 하고 싶어도 나이와 병력으로 인해 가입이 안 될 수 있으니 처음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한다.

셋째.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가입 시 건강상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만약 현재 치료를 받거나 근 시일 내에 병원에 갔다 온 적이 있다면 보험 가입에 있어 제한을 받을 수 있다. 그러니 건강할 때 미리미리 준비하도록 하자

넷째. 실손의료보험 상품의 다양한 특약을 활용한다. 실손보장외에 암, 뇌졸중, 심장질환, 운전자보장, 골절, 상해, 수술비, 입원일당 등의 정액형 보장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잘 활용하면 하나의 보험으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단, 많은 특약선택은 보험료를 증가시키니 주의해야 하며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구성해야 한다.

다섯째.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최소화 한다. 실손보험 추천 상품은 의료비 보장 상품으로 살아있는 동안의 의료비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을 하는 것이다. 사망보장을 높게 책정할수록 보험료가 증가할 뿐 아니라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사망은 질병/상해로만 보장이 국한되어 있으니 사망보장을 원한다면 종신, 정기 보험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현재 실비보장은 다양한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에서 가입이 가능한데 각 회사마다 가입기준, 보험료, 보장내용 등 차이가 있으니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가격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