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는 현대백화점…롯데·신세계 뒤이어
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는 현대백화점…롯데·신세계 뒤이어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9.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사진=데이터앤리서치)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분석에서 총 37만83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32만4988건에 비해 4만5851건, 14.11%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29만76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2만8525건에 비해 6만9076건, 20.23% 늘어나며 2위를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분기 18만9826건의 포스팅 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12만4118건에 비해 6만5708건, 52.94% 증가하며 3위에 올랐다.

AK플라자는 2만96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5957건에 비해 1만3644건, 85.50% 늘어나며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2만3607건으로 지난해 1만6346건에 비해 7261건, 44.42% 증가하며 5위를 차지했다.

NC백화점의 2분기 온라인 정보량은 2만281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만4314건에 비해 1497건, 6.16% 줄어들며 유일한 감소세를 보였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6개 백화점의 2분기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24% 늘어나면서 백화점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오랜만에 큰폭 상승한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