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페이 삼성월렛 간편결제 방식 도입
우리금융, 우리페이 삼성월렛 간편결제 방식 도입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8.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태그·우리WON뱅킹에서도 쉽고 빠르게 결제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우리페이도 삼성월렛의 비접촉 결제 방식을 도입해 스마트폰 태그만으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바코드 또는 QR코드로만 결제했던 이전보다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어 우리페이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페이는 우리은행 입출금계좌와 우리카드(신용·체크)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해 온라인을 비롯한 국내외 가맹점에서 앱으로 결제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우리금융 우리페이가 선보이는 결제는 삼성월렛이 사용하는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이다. ‘MST’ 방식을 통해 디지털화한 결제 정보를 결제 단말기로 전송해 대금을 정산한다. 국내 여러 페이먼트가 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결제 시간 단축을 위해 우리페이 위젯도 제공한다. 우리WON뱅킹 어플을 길게 눌러 위젯을 설정하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결제시 비밀번호 여섯 자리만 입력하면 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페이 사용처 확대와 편의 제공을 위해 삼성전자와 협업으로 비접촉 결제 방식을 전격 도입했다”며 “우리금융은 사용자 중심의 페이먼트 서비스로 모바일 금융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