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창업자 대상으로 빅테이터 기반 인사이트 강의
신한카드, 창업자 대상으로 빅테이터 기반 인사이트 강의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6.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신한카드(대표 문동권)가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 변화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3일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강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수행하는 사업으로, 창의ㆍ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설립 10주년을 맞이해 다년간의 소비 데이터를 토대로 시공간의 가치의 변화를 분석한 자료를 담은 도서 ‘넥스트 밸류(Next Value)’를 출간, 연계 특강도 진행 중이다.

지난 5월에는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에 입주한 대학생ㆍ대학원생 및 예비 CEO, 동덕여자대학교 경영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서도 비즈니스 전략 방향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향후에는 대학과 기업을 연결해 대학생들에게 직무경험 및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위밋(WE-Meet)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데이터 교육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신한카드 빅데이터의 가치를 데이터 소외계층을 비롯한 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며 “신한카드의 우수한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외부로 확장해 데이터와 일상생활을 연결하고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