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에서 순항 중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10일부터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매출이 13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역대 파르코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중 매출 기준 1위 기록이다. 마뗑킴 매장이 오픈한 지난달 24일에는 3000명 이상의 고객이 몰려 일본에서 열린 국내 패션 팝업스토어 중 최다 인원이 방문했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수출 플랫폼이다. 통관을 포함한 수출 관련 제반 사항, 해외 리테일과 직접 매장 운영 관련 협상 등을 현대백화점이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는 7월 28일까지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되며,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10일부터 노이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마뗑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였고 향후 포츠포츠, 에버라인, 더바넷 등 K패션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다음달 15일부터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매장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글로벌이 기대 이상의 주목을 받아 행사 종료 매출이 총 40억 원 정도로 예상된다”며 “이후 태국에서 진행될 K콘텐츠 전문관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객에게 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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