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 쉼터 지원…기금 전달식
롯데카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 쉼터 지원…기금 전달식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6.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조좌진 대표(오른쪽)가 11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왼쪽)과 함께 소아암 쉼터 후원 및 임직원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롯데카드)
과롯데카드 조좌진 대표(오른쪽)가 11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과 함께 소아암 쉼터 후원 및 임직원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롯데카드)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11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한 쉼터 후원금과 임직원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롯데카드 조좌진 대표이사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아암 쉼터는 지방 거주 소아암 환아와 가족이 치료를 받는 동안 머물 수 있는 독립된 형태의 소규모 숙박 공간이다. 서울 주요 병원과 접근성이 높은 대학로와 교대역 인근에 소아암 쉼터를 개소해 통원으로 인한 체력적 소모를 최소화하고, 침구류와 식기류 등 생활용품을 비치했다. 소아암 쉼터 1호점 개소 이후 2024년 4월까지 1066가족이 소아암 쉼터를 1만1143회 방문해 이용했다

롯데카드는 2018년부터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쉼터를 지원해왔다. 이번 후원금은 1억7101만7551원으로 여섯 번째 소아암 쉼터 개소에 이용된다.

또한 롯데카드는 이날 2023년 한 해 동안 임직원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 1047만7896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비로 전달했다. 이 기금은 임직원들이 급여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나눔 캠페인과 임직원이 모금한 금액만큼 추가로 회사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 각종 공모전 수상금으로 조성됐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웃에 대한 따뜻한 공감을 바탕으로 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한 소아암 환아 후원 활동이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라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