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현대해상(대표 조용일·이성재)이 ‘자동차 사고 현장출동 무인접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동차 사고 현장출동 무인접수 서비스는 사고 발생 시 상담사 대기없이 ARS를 통해 사고처리 담당자의 현장 출동을 직접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출동 요청이 접수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입고객 계약 정보와 사고위치 정보를 현장출동자에게 제공하며, 출동자는 고객에게 안내전화 후 현장으로 출동해 사고 처리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자연재해나 대규모 사고로 현장출동 접수가 단시간에 급증할 경우에는 상담사의 연결을 장시간 기다려야 했으나, ARS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출동 요청을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상담사를 통한 사고접수 방법도 기존과 같이 제공하며, 고객 편의에 따라 두 가지 서비스 중 선택할 수 있다.
현대해상 강상우 소비자정책부장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태풍, 한파 등 기상이변으로 자동차 사고가 급증하는 시기에도 상담사 대기 없는 빠른 출동 요청 접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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