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각사각 페이스쿨’ 페이티처 1기 발대식 개최
카카오페이, ‘사각사각 페이스쿨’ 페이티처 1기 발대식 개최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6.1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 디지털 금융 강사 ‘페이티처’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는 카카오페이가 카카오임팩트·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50대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1월 50·60 세대를 대상으로 한 달간 시범운영한 ‘모두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올해부터는 강사양성과정과 정규교육과정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의 정규교육과정을 이끄는 ‘페이티처’는 8주 간의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하고 강의시연평가를 거쳐 선발됐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4월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서울지역 50플러스센터 및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등 13개 센터에서 266명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그 중 지역별 4인씩 총 52명을 페이티처 1기로 선발했다.

페이티처는 오는 18일부터 두 달간 지역사회복지기관 25곳 이상과 연계해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 정규교육과정 및 소그룹 교육에 출강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활용을 위한 실습, 금융사기 예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페이티처로 선발된 한 수강생은 “처음 금융강사 공고를 보고 꿈을 키우기 시작했을 때는 맨땅에 헤딩하는 심정이었지만, 열심히 공부한 끝에 가정주부가 아닌 새로운 직업을 가질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시니어를 위한 교육인 만큼 프로그램의 운영 주체인 강사로서의 기회도 시니어에게 제공해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 접근성뿐만 아니라 사회 참여 기회 확대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