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격주 배당’ 미국+%프리미엄 ETF 3종 순자산 1조 돌파
미래에셋, ‘격주 배당’ 미국+%프리미엄 ETF 3종 순자산 1조 돌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5.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2회 배당 받는 포트폴리오 구성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프리미엄 ETF’ 시리즈 3종 순자산 총합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들 ETF에 함께 투자할 경우 월 2회 배당 받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어 ‘격주 배당 솔루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458760)’ 순자산은 6,956억원이다. 이는 국내 상장된 커버드콜 ETF 가운데 최대 규모다.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474220)’와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458750)’는 각각 3,029억원, 555억원을 기록했다.

‘TIGER 미국+%프리미엄ETF’ 시리즈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023년 6월 전 세계 최초로 ‘+%프리미엄’ 전략을 도입한 커버드콜 ETF다. ‘+%프리미엄’이란 콜옵션을 100%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목표한 프리미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옵션 매도 비중을 조절하는 전략이다. 기초지수의 연평균 배당수익률에 각각 일정 비율(+%)를 더한 배당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옵션 매도 비중에 따라 주가의 상승폭과 배당수익 수준이 달라진다.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는 국내 최초 매월 중순에 배당금을 지급하는 ETF로 주목받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1월 ‘격주 배당 솔루션’을 위해 해당 ETF의 분배금 지급 시기를 매월 중순으로 설정했다. 이에 따라 월말에 분배금을 지급하는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 등과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를 함께 투자할 경우, 한달에 2회 배당 받을 수 있는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 김수명 선임매니저는 “해당 ETF 시리즈는 기초자산으로 약세장에 방어력이 높은 우량 배당주와 높은 상승모멘텀을 지닌 빅테크 종목에 두루 투자해 성장주와 배당주의 밸런스를 갖췄다”며 “격주로 배당금을 받을 경우 현금흐름을 개선할 수 있어 다양한 투자전략을 세우는 동시에 주식 시장의 흔들림에 더욱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효율적인 월배당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