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최상급 데킬라 ‘코모스 엑스오’ 출시…국내 6병 한정수량
하이트진로, 최상급 데킬라 ‘코모스 엑스오’ 출시…국내 6병 한정수량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5.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데킬라 ‘코모스 엑스오(KOMOS XO)’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데킬라 ‘코모스 엑스오(KOMOS XO)’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멕시코 데킬라 브랜드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코모스 엑스오(KOMOS XO)’를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모스는 100% 블루 아가베(blue agave)로 만든 고급 데킬라 브랜드로 미국 저명 주류 전문 잡지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The Tasting Panel Magazine)에서 데킬라 브랜드 최초로 100점을 획득했다.

코모스 엑스오는 하이트진로가 지난 2월 출시한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KOMOS ANEJO CRISTALINO)’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KOMOS EXTRA ANEJO)’ 이후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이다. 국내에는 6병 한정수량으로 수입됐다. 코모스 브랜드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10년 이상 오크통에서 숙성해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도수는 42도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최근 국내외에서 데킬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코모스의 엑스트라 아네호, 아네호 크리스탈리노에 이어 세 번째 제품으로 최상위 등급 엑스오 출시를 결정했다” 며 “상반기 내에 동일한 브랜드의 아네호 레세르바, 레포사도 2종을 추가 출시하여 데킬라 라인업을 탄탄하게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