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 개편…후원 프로젝트 공개
위메이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 개편…후원 프로젝트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5.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위메이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위메이드는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이 프로젝트 투명성과 참여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개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위퍼블릭은 이번 개편으로 후원 프로젝트 운영자와 참여자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투명한 후원 플랫폼으로서 기틀을 마련하고 위상을 공고히 한다.

위메이드는 첫 시작으로 피처드 후원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데일리다일 ▲햇살마루 ▲국인 등 비영리 사회복지법인과 NGO 등 네 곳에서 기획한 후원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네 곳은 위퍼블릭과 함께 후원 모금, 사용 내역, 프로젝트 사후 관리의 투명성을 끌어올려 건강한 후원 문화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의 연탄은행은 취약계층 900여가구에 시원한 생수를 지원하는 ‘생수한병’ 프로젝트를 약 8주간 운영한다. 사단법인 데일리다일도 후원 프로젝트를 6주간 진행한다. 탄자니아 다일공동체의 호프스쿨에서 준비 중인 태권도 교실 바닥 매트 설치를 위한 ‘태권도 꿈나무를 위한 충격 흡수 매트 후원’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위퍼블릭은 이용자 편의성과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다양한 프로젝트 정보를 홈 화면에서 바로 보고 원하는 프로젝트를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다. 프로젝트 상세 화면에 신규 기능도 추가됐다. 참여자가 평점, 후기 등 만족도에 따라 프로젝트를 응원하고 후기도 작성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또 위퍼블릭에 증빙 시스템을 선보여 프로젝트 투명성과 신뢰성도 강화했다. 모금액을 토대로 프로젝트 운영자가 사용 금액을 용도에 맞게 설정하고, 후원금 사용 내역을 공개하는 등 참여자와 소통하는 기능도 반영했다.

위퍼블릭은 지난 2월 ‘당신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주제로 공식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 모임도 후원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개편 이후 누적 가입자 수는 약 2배 이상, 플랫폼 참여와 프로젝트 후원 등에 사용되는 위퍼블릭 캐시 발행량은 약 60배 이상 늘었다.

위퍼블릭과 피처드 후원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