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학개미 구독 필수” 메리츠증권, 절세상담 ‘Tax365’ 전편 공개
“서학개미 구독 필수” 메리츠증권, 절세상담 ‘Tax365’ 전편 공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4.1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증권 세무사가 직접출연, 양도세 절세전략 제시
사진=메리츠증권
사진=메리츠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메리츠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은 이른바 ‘서학개미’를 위한 맞춤형 절세전략을 공개했다.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장원재)은 유튜브 채널 ‘MeritzOn’에 찾아가는 절세상담 ‘Tax365’ 해외주식편을 업로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의 국내주식과 채권, 파생상품, ETF편에 이어 모두 5편의 ‘Tax365’ 시리즈 공개가 완료됐다.

‘Tax365’는 다양한 투자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금융상품별 적합한 절세 전략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전문가가 찾아가는 절세상담’이라는 취지에 맞춰 투자 조건, 세제 혜택 등에 따른 맞춤 전략을 상황별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리츠증권의 세무사가 직접출연해 각 상품 별 투자 시 발생하는 세금을 확인하고 절세 전략을 통해 절약 가능한 금액을 구체적 숫자로 제시한다.

이른바 ‘서학개미’ 열풍으로 국내 투자자의 해외 투자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Tax 365’ 해외주식편이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주식 투자와 달리 해외주식의 경우 투자수익 발생 시 양도소득세가 발생하기 때문에 절세전략이 필수적이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예탁금에 RP(환매조건부채권) 수익을 제공하는 종합 투자계좌 ‘Super365’와 채권종합서비스 ‘Bond365’ 등 ‘365 시리즈’를 제공 중이다. 

‘Bond 365’ 또한 지난 2월 기존 단기사채에 추가로 장내·장외 채권까지 투자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Super365 계좌 고객이라면 잔존 기간에 상관없이 0.015%의 저렴한 매매수수료로 장내채권을 거래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