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유튜브 라이브 동시접속 1천명 돌파 이벤트
삼성증권, 유튜브 라이브 동시접속 1천명 돌파 이벤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4.18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자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증정
사진=삼성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증권은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시의성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리서치 라이브 방송에 1천명이 넘는 동시접속자가 몰린 것을 기념해, 구독자 1천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정보팀 정명지 팀장이 'AI 사이클 2막'이라는 주제로 2분기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한 '마켓셰프'에서 동시간대 1천명 이상의 시청자가 접속했다. 

삼성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Samsung POP’에서 진행되는 리서치 라이브 방송은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해 시황을 분석하고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콘텐츠로,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4시에 라이브로 진행된다. 

장 마감 후 매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만큼 그날의 투자 이슈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삼성증권은 이를 기념해 이날부터 7일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채널을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 방일남 팀장은 "다양한 투자 관련 유튜브 채널, SNS 채널이 난립하며 검증되지 않은 투자 정보가 유통되고 최근에는 종목 추천이나 매수 매도 타이밍을 미끼로 투자자들을 끌어 모으는 '리딩방' 등의 불법 유사투자자문 피해사례가 늘고 있는데, 삼성증권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의 동시접속자 1천명 돌파는 이러한 무분별하고 불건전한 정보의 홍수에 실망한 투자자들이 삼성증권의 신뢰있는 투자정보에 시선을 돌린 것이라 생각한다"며 "투자자들이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뢰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즐기고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