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 확대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 확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4.1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머니 한도도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가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전까지는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관계사 계좌만 등록이 가능했다. 오는 18일부터는 토스, 카카오, 신한, KB국민 등 내가 쓰던 은행 계좌 그대로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해외 여행 필수품’이라 불리며 400만의 선택을 받은 서비스지만, 그동안 하나금융그룹 계좌로만 이용 가능해 손님들의 계좌 확대 요청이 있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손님은 은행 연결계좌에 상관없이 ▲41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출금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8일부터 하나머니 통화별 한도가 기존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된다. 

이는 트래블로그의 외화머니 특별한도 서비스가 지난 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거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단 늘어난 특별한도는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송금 및 ATM 출금은 불가하다. 외화머니 특별한도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개별 신청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연장할 수 있다. 

이석 그룹장(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은 “이번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 확대와 통화별 한도 300만원 상향은 수 많은 손님 요구에 하나금융그룹이 응답한 것으로 해외여행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트래블로그는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동시에 혁신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 대한민국 1등 여행카드! 국가대표 해외 여행서비스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