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4.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다음 달 16일까지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SGM 인디게임 부문은 창업 역량을 갖춘 인디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인디게임 개발사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경험이 있는 개발자 또는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팀은 오리엔테이션, 오픈베타데이 피어러닝 프로젝트 등을 거쳐 올해 버닝비버에 참석할 수 있다. 수료식은 올해 12월 13일로 예정됐다.

퓨처랩은 올해 기수부터 참가자들이 2~3개 팀의 게임을 함께 체험 하면서 리뷰를 제공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는 ‘피어러닝 프로젝트’를 처음 도입했다. 참가자들은 피어러닝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게임을 개발하는 동료들의 시선에서 개발중인 게임을 분석하고 고도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퓨처랩은 16기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팀당 최대 4인까지 1인당 200만원의 창작 지원금과 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한다. 오픈 베타데이 기간 동안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에 참여해 부스를 차릴 수 있는 특전도 마련한다.

황주훈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팀장은 “2010년에 첫 선을 보인 SGM은 청년 창작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완성하고 창업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적인 창작 프로그램”이라며 “프로젝트를 완성할 때까지 네트워킹, 유저 피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새롭게 동료와 함께하는 피어러닝 프로젝트도 신설됐으니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