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 슈퍼앱 모니모, 제휴 은행에 KB국민은행 선정
삼성금융 슈퍼앱 모니모, 제휴 은행에 KB국민은행 선정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4.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새로운 서비스 선보일 예정
사진=삼성금융네트웍스
사진=삼성금융네트웍스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금융네트웍스는 통합앱 '모니모'의 활성화와 시스템 구축 개발 및 운영의 안정성 등을 고려해 제휴 은행 우선협상대상자로 KB국민은행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KB국민은행과의 세부 서비스 내용을 확정하고 본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이후 혁신금융서비스 신청을 거쳐 연내에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니모는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 등 삼성금융 계열사가 합작해 내놓은 슈퍼앱이다. 국민은행과의 제휴는 디지털 금융시장에서 기존에 은행이 없는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되고 있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출시 이후 이달 2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1월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탑재해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번 달에는 '주식거래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다양한 모니모 전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금융 편의를 높이고 있다. 

1년 모아봄 저축보험, 모니펫보험, 모니모A 카드, 우수신용등급회사채 등 모니모 전용 금융 상품들도 제공 중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모니모 2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9일까지 4주간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금으로 교환 가능한 '젤리'를 최대 30개까지 받을 수 있고, '갤럭시 S24', '갤럭시 워치6'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 이달 26일부터 5월 9일까지 모니모 앱을 통해 삼성생명, 화재, 카드, 증권에서 보험료 계산, 카드 발급, 계좌 개설 등을 진행한 고객에게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상세 내용은 모니모 앱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자는 "모니모 2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모니모를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념 이벤트와 풍성한 사은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