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업계 최초 교육 콘텐츠 수어서비스 제공
키움증권, 업계 최초 교육 콘텐츠 수어서비스 제공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4.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 정보 접근성 강화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은 이달 9일 기준 증권업계 최초로,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어서비스’가 포함된 교육 컨텐츠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유튜브(채널K)를 통해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수어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인 청각장애인이 금융거래를 시작할 때 느낄 수 있는 여러 어려움을 해소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수어서비스가 제공되는 주요 콘텐츠로는 앱 설치 및 계좌개설방법, 주식용어 배우기, MTS(영웅문S#) 사용법, 주식거래시 유의사항(문자나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종목 절대 사면 안되는 이유), 영업점과 고객센터에 가장 많이 요청한 질문 모음집 등이 있다.

이밖에 고령투자자를 위해 느린 속도로 ‘천천히’ 설명해주는 기능과 자막크기를 확대한 ‘큰 글씨의 느린 자막’ 기능도 별도로 구성해 금융거래시 필요한 각종 용어와 유의사항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실제 금융거래에서 문의가 많은 사례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구성하고, 큰 글씨 자막과 느린 설명 그리고 수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취약계층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